본문 바로가기
미국 살이 재테크/구글 애드센스 & 블로그 키우기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 & 결제 수단 추가 방법 (애드센스 받은 후기)

by Ⓗⓐⓟⓟⓨ 2020. 5. 6.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글이 18개 정도 있을 때 (정확하지는 않아요 ;;;)
혹시나 하고 애드센스를 신청해보았어요. 

조회 수가 많이 나오는 편도 아니었고
매일 작성한 것도 아니었지만

모든 글을 쓸 때 성심성의껏 작성했고
글자수도 당연히 1000자 이상 썼어요. 

그 결과 감사하게도 몇 개 되지는 않지만
제가 작성한 글이 구글에서 상위권에 링크된 것들이 등장했고

따로 관리하지 않아도 그냥 적정 수준의 조회수는 나왔던 것 같아요. 
(엄청 많지는 않아요 ㅠㅠ)

그래서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애드센스를 신청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엄청 빨리 
애드센스 신청하고 다음 날인가 다다음날에 바로 승인 받았어요. 

구글 애드센스만 달면 수입이 쏠쏠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사실 그렇지는 않아요. ㅠㅠㅠㅠㅠㅠ
(제가 부족한 탓이겠죠 흐헉 ㅠㅠㅠ)

그래도 하루하루 성실하게 포스팅을 하다보니
어느 날 구글 애드센스 수입이 $10 이 넘어서 PIN 번호가 날라왔더라고요. 

 

 

갑작스럽게 받게 되서 너무 신난 나머지
받자마자 테두리 절개선을 뜯어버렸어요. ㅋㅋㅋ (뜯으라고 적혀있었어요~)

 

 

적혀있는대로 PIN 번호를 입력하러 들어가봤는데
톱니바퀴 아이콘 (계정) 을 클릭하고 
설정에 들어가서 계정 정보를 클릭했는데

아무리봐도 주소 인증이라는 글자는 보이지 않았어요. ㅠㅠㅠㅠㅠ

얼마나 답답하던지요.
서치를 좀 해보니까 여기가 아니라 다른 곳에서 하는 거였어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PIN 확인 카드를 찾으라는데
아니 이건 또 어디있는겁니까.... ㅠㅠㅠ

알고보니 PIN 확인 카드는 할 일 이라는데 있었어요. ㅋㅋㅋ

 

PIN 번호 입력 방법

 

 

구글 애드센스 을 클릭하시고
오른쪽을 보시면 예상 수입 밑에 할 일 이라는 탭이 있을 거예요. 

저도 처음에는 잘 안 보였는데
계속 클릭하다보니 보이더라고요. ㅎㅎㅎ
(아니면 이 아이는 계속 그 곳에 있었는데 제가 못 봤던 것일 수도 있어요 ㅋㅋ)

어찌됐든 할 일에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돼요. 

 

 

PIN 입력하라고 뜨면 
우편으로 받은 PIN 번호 6자리를 입력하시면 돼요. 

 

 

올바르게 입력되었다는 창이 뜨면 완료!

이렇게 쉬운 걸 얼마나 오래 걸려서 했나 몰라요 ㅎㅎㅎ

 


사실 당장 애드센스 수익을 돈으로 받을 생각은 없었기 때문에
PIN 번호 입력하는 걸 좀 미루려고 했어요. 

그런데 PIN이 발급된 날로부터 4개월 이내PIN 을 계정에 입력하지 않으면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입력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결제 수단 입력하기


PIN 번호를 입력했으니 
결제 수단도 입력해야죠. 

 

구글 애드센스에 가셔서 지급을 누르시면 

 

 

지급 받을 방법이라는 카드를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거기에서 결제 수단 추가를 눌러주시면 돼요. 

 

 

달러 통화 계좌만 입력이 가능하고요, 
저는 미국에서 사용하는 계좌를 입력했어요. 

계좌에 적힌 영문 이름을 적으시면 되고요, 


계정 유형은 저축예금, 당좌예금, 사업자 중에서 선택하시면 돼요. 

미국에서 계좌를 만들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축예금은 Savings account 이고, 당좌예금이 Checking account 예요. 

일반적으로 예금 입출금이 자유로운 게 당좌예금이라서
저는 당좌예금을 선택했어요. 

은행 고유 번호랑 계좌 번호는 
계좌 만들 때 받았던 개인 체크에 적혀있는 거 보고 적었어요. 

개인 체크 왼쪽 아래에 적힌 Routing and Transit Number 가 
은행 고유 번호이고, 

그 옆에 있는 Account Number계좌번호예요. 

다 입력하시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돼요.  

 

 

은행 계좌 확인하라고 해서
은행 계좌에 로그인 해서 인증했고요, 

 

 

입력한 은행계좌 Username 이랑 Password 입력하고
확인했더니

 

 

휴대폰으로 Code가 와서 입력해줬어요. 

 

 

드디어 계좌 확인 완료!

$100 받을 그 날을 기다리며
열심히 포스팅 해야겠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