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임신 출산/무료 출산 선물 & 출산 준비

미국 보험 출산 무료 유축기 breast pump 받기 (feat. 메델라 vs 스펙트라 유축기 비교)

by Ⓗⓐⓟⓟⓨ 2020. 10. 28.

미국에서는 대부분의 보험에서 출산 선물로
무료 유축기 breast pump 를 제공해요. 

저는 남편 회사에서 제공하는 보험에 들어가 있는데,
보험사는 Anthem Blue Cross and Blue Shield 예요. 

보험사에 전화해서 문의를 해보니
www.edgeparkbreastpumps.com/ 에 가서 신청을 하면 된다고 해서 들어가 보았어요.  

 


홈페이지 하단에 유축기 신청하기 버튼이 있더라고요. 

Order now 를 클릭하시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해요. 


자신이 살고 있는 state 와 보험사를 클릭하시면 
제공받을 수 있는 유축기를 보실 수 있어요. 

보험사마다 무료로 제공하는 유축기가 다르기 때문에 보험사를 잘 선택하셔야 해요. 

저는 Anthem 을 클릭해서 살펴보았어요.

 

사실 Anthem 보험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축기는 생각보다 다양하지 않아서 선택이 제한적이었어요. 

보통 한국 엄마들은 메델라 Medela스펙트라 Spectra 를 선호하기 때문에
이 두 가지 브랜드를 중심으로 살펴보았어요. 

 


원래는 메델라 Medela 유축기가 유축할 때 아프지 않아서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선택하려고 했는데,

여기에서 제공하는 Medela Pump In Style® with Max Flow™ 이 모델은 
유축 시 시끄럽고, 탁탁 거슬리는 소리가 난다고 해서 스킵했어요. 

아기가 잘 때 옆에서 유축해야할 수도 있고, 새벽에 유축하는 경우도 있을텐데
시끄럽거나 거슬리는 소리가 나면 안 좋을 것 같아서요. 


스펙트라 Spectra 9 plus 는 휴대용인 것 같았는데요, 
저는 집안에서만 유축할거라서 휴대용이 딱히 필요없을 것 같아서 스킵했어요. 

그리고 제가 가슴이 좀 있는 편인데 가슴에 착용하는 컵이 작으면 아플 수도 있다고 해서
24mm 만 제공하는 위의 두 모델은 스킵하고
24mm 랑 28mm 두 가지를 제공하는 아래 모델을 신청하기로 결정했어요. 


스펙트라 Spectra S2 Plus 모델은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모델 같아요. 

스펙트라 Spectra S1 처럼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불편함은 있지만
어차피 집에서만 하실거라면 큰 무리는 없어 보여요. 

스펙트라 Spectra S2 Plus 모델은 불이 들어와서 밤에 불 꺼놓고 유축하기도 편하고
마사지 모드로 시작해서 유축을 하면 좋다는 평이 많았어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슴에 직접 닿는 깔대기 같은 부품의 지름이
24mm 인 것과 28mm 인 것 2가지가 있어서 
본인의 가슴 사이즈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좋다고 하고요. 

 

 

원하는 유축기를 고르셨다면 해당 제품 하단에 있는 Select Product 를 클릭하시면 돼요.  

 

그 다음 이메일과 출산 예정일을 입력하시고 continue 를 누르시면
자세한 정보 입력하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돼요. 

 

Section 1에서 유축기 종류는 자동으로 선택이 돼요. 
그래도 저는 혹시 몰라서 다시 한 번 제품 번호를 확인했답니다 :)


아래에 엄마의 정보 
생일, 이름 (보험사에 등록된 이름으로),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돼요. 

 

 

다음으로 보험사에서 받으신 카드에 적혀있는 정보를 입력하시면 돼요. 

보험사 이름을 클릭하시고, 개인 보험 번호 contract/policy number 와 
보험사 메인 전화번호 Insurance Provider Services Phone 를 입력하시면 돼요. 


이 부분은 본인이 다니고 있는 산부인과 정보를 적는 란인데요,

제가 다니는 병원 검색이 어려워서 
아래 My Health Care Provider is not listed above를 클릭하고 
추가 정보를 입력했어요. 


의사선생님 이름
이랑 산부인과 주소,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Submit order 를 누르면 끝이랍니다. 

모든 사진 출처 : www.edgeparkbreastpumps.com/

배송도 무료이고요, 
7일에서 10일 정도 걸린다니까 기다려봐야할 것 같아요. 

미국에서 보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출산 선물인 유축기 놓치지 마시고 꼭 신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