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쇼핑 & 장보기/미국 쇼핑 & 장보기

미국 알디 Aldi 크로와상 생지로 핫도그 & 크로와상 만들기

by Ⓗⓐⓟⓟⓨ 2020. 7. 13.

미국 알디 ALDI 는 저렴하고 맛있는 식재료를 살 수 있어서 매 주 애용하고 있어요. 

맛있는 빵이나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냉동식품도 많고,
2인 가족이 먹기에 좋은 사이즈의 치즈나 고기, 과일 등등이 많아서 정말 좋아요.  

https://annieaini.tistory.com/101

 

미국 알디 ALDI 쇼핑 꿀템 - 한국인 입맛에 맞는 빵, 소세지 추천

LA는 코로나 19가 유행하면서 3월 중순부터 식당 안에서 식사는 못하고 테이크 아웃만 할 수 있게 바뀌었어요. 한국 음식점은 괜찮을지 모르겠는데, 인앤아웃을 가니까 직원들이 마스크도 안 하��

annieaini.tistory.com

 

요즘은 거의 매일 집에만 있다보니까 심심하기도 하고
돌려먹는 메뉴도 비슷해서 슬슬 지겨워지기 시작하더라고요.

유투브 같은 거 보니까 
미국에 계신 분들은 코스트코에서 냉동생지라는 것을 사다가 빵을 많이 구워드시던데
저는 대량으로 사서 많이 해 먹을 자신도 없고 
그냥 재미로 한 번 해볼겸 알디에서 작은 걸 하나 사봤어요.

생지는 빵 반죽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밀가루, 계란, 물 등을 정량씩 넣어서 힘들게 반죽할 필요없이
바로 빵을 해먹을 수 있는 빵 반죽 덩어리를 팔더라고요. ㅎㅎㅎ

생지를 사서 바로 돌돌 말거나 다른 첨가물을 곁들여서 굽기만 하면
빵을 만들 수 있다는 말에 바로 사서 해봤어요. 

 

 

알디에서 갔을 때 생지가 시나몬 롤이랑 크로와상 롤이 있었는데요,
저는 핫도그도 만들어 먹으려고
베이크 하우스 Bake house 의 크레센트 롤 crescent rolls 을 사봤어요. 

가격은 $1.69 로 저렴했어요. 

 

우선 설명서에 나와 있는대로
오븐을 화씨 375도 (섭씨 190.5도) 로 예열을 시켜 놓았어요.

 

 

생지 포장을 어떻게 뜯어야 하나 고민을 했는데, 
남편이 예전에 해먹어 봤다며 알려줬어요. 

아래 은박지 같은 게 붙여진 곳이 있는데
그 옆을 사선으로 뜯은 뒤에 약간 비틀면 되더라고요. 

 

 

생각보다 포장 뜯는 게 쉬웠고, 신기했어요.

 

 

펼쳐 보니까 가로 30cm * 세로 10cm 정도 되는 생지가 2 줄 정도 나와요.

위 사진에 있는 게 1통 뜯었을 때의 모습이예요.  

점선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자르기도 편하고
너무 질퍽하지도 너무 퍽퍽하지도 않은 질감이었어요. 

점선 모양을 따라 삼각형 한개를 넓은 부분 부터 돌돌 말면 
크로와상 모양이 돼요. 

 

 

핫도그도 만들기 위해서 제 최애템 알디 파크뷰 Parkview 소세지도 꺼냈어요. 

 

 

크로와상은 삼각형 1개를 돌돌 말았고, 
핫도그는 삼각형 2개로 돌돌 마니까 딱 좋더라고요.
(하나는 남편이 삼각형 3개로 말았는데 뚱뚱해졌어요. ㅎㅎ)

모양은 진짜 너무나 형편없지만 ㅎㅎㅎㅎㅎㅎ
시작은 했으니 오븐에 넣어보았어요. 

 

 

화씨 375도로 예열된 오븐에 10분 정도 돌렸는데
노릇노릇하게 맛있는 빵이 완성 되었어요. 

(먹다보니 약간 덜익은 듯한 식감이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는데
다음에는 13분 돌려보려고요 ^^)

베이커리 크로와상 같이 버터 듬뿍 넣어서 쫙쫙 찢어지는 질감은 아니었지만
겉바속촉의 고소한 빵 맛이 나더라고요. 

약간 짭짤해서 간을 안 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담백하게 먹기에 너무 좋았고,
기대를 많이 안 해서 그런지 정말 너무 맛있어서 
앉은 자리에서 남편이랑 다 먹어버렸어요. ㅎㅎ

핫도그는 케찹이랑 머스타드 소스를 뿌려서 먹었더니 정말 맛있었어요.  

고소한 맛이 가끔 생각나는데
그 때마다 알디에서 1통씩 사서 간단하게 만들어먹으려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