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여행 꿀정보/로스엔젤레스 Los Angeles

미국 유명 햄버거 비교 - 쉑쉑 vs 파이브가이즈 vs 인앤아웃 vs 슈퍼두퍼 vs 칙필레

by Ⓗⓐⓟⓟⓨ 2020. 3. 6.

미국에는 유명한 버거가 참 많아요.

쉑쉑이랑 파이브가이즈미국 동부 유명버거이고, 
서부에는 인앤아웃이 있죠!
샌프란에는 슈퍼두퍼 버거가 있고요!!
치킨버거 칙필레도 정말 맛있어요!!

 

Shake shack 

 

사진 출처 : 쉑쉑버거 홈페이지 https://www.shakeshack.com/  

 

쉑쉑뉴욕 매디슨 스퀘어 파크를 1호점으로 시작한
미국 동부의 유명 버거예요. 

이미 미국 전지역에 많이 생겼을 뿐 아니라
한국에도 있어서 친근한 미국 버거 중 하나 인 것 같아요. 

 

 

Shake Shack 1호점 주소  (영업시간 : 9AM - 11PM)

Southeast corner of Madison Square Park 
(near Madison Avenue &, E 23rd St, New York, NY 10010

 

뉴욕에 갔을 때 쉑쉑 1호점에 가보았는데,
공원 안에 있어서 정말 좋더라고요. 

 

 

자리도 넉넉한 편이고
다들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기는 모습을 보니까 좋았어요. 

메뉴를 주문하면 진동벨을 주고요, 
음식을 받아오시면 된답니다.

 

 

버거 종류는 생각보다 많지 않아요. 

가장 무난한 Shack Burger 를 주로 먹는데,
Single은 패티가 1장, Double은 패티가 2장이랍니다. 

 

 

쉑쉑에서는 콜라 아니고 쉐이크죠!!
햄버거와 쉐이크가 이렇게 잘 어울린다는 걸
쉑쉑을 만나기 전에는 몰랐어요!!

다양한 시즌 쉐이크 음료가 많이 나오는 것 같은데,
저는 클래식한 걸 좋아하기 때문에 바닐라를 주로 먹어요. 

세트 메뉴는 따로 없고 
하나하나 시키셔야 한답니다. 

 

(쉑쉑 1호점에서 먹은 버거 사진이 없어서 최근 먹은 쉑쉑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

 

보통 Shake burger 하나씩에 
감자튀김 1개, 쉐이크 1개 먹는데
버거가 좀 느끼한 편이라서 배가 엄청 불러요. 

아마도 더블로 시켜서 그런 것 같아요. 

저 날 욕심 나서 더블로 시켰는데 
너무 헤비하고 느끼해서 한 동안 쉑쉑은 안 먹고 있어요. 

그런데 감자가 똥똥하면서 맛있어서 
계속 손이 갔었어요. 

달달한 쉐이크나 약간 헤비한 버거가 땡기실 때
쉑쉑 추천드려요!!

 

Five Guys 

 

 

오바마 대통령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는 파이브 가이즈
땅콩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지상낙원이라고 할 수 있어요. 

 

 

땅콩 기름을 사용해서 감자를 튀겨줄 뿐 아니라
심지어 이렇게 땅콩 무제한 마음껏 먹을 수 있기 때문이죠.

주문한 버거 기다리면서
짭쪼름하고 고소한 땅콩을 까먹다보면
쉴새없이 움직이는 손과 입을 느끼실 수 있게 될 거예요. 

처음 파이브 가이즈 갔을 때는
땅콩 한 접시 금방 비우고 바로 또 채워먹었답니다. 

 

사진 출처 : 파이브 가이즈 홈페이지 https://www.fiveguys.com/ 

 

파이브 가이즈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 토핑을 본인이 하나하나 넣고 뺄 수 있다는 점이예요.

(물론 귀찮으신 분들도 계시겠죠?
그럴 땐 그냥 다 넣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 ^∇^))

 

 

파이브 가이즈 감자 튀김은
땅콩 기름을 사용해서 그런지 고소해요.

(대신 기름이 좀 많은 것 같긴해요.) 

평소 버거를 엄청 좋아하시는 분들은 
미국 버거 중에 파이브 가이즈를 많이 선호하시는 것 같아요. 

찐득(?)한 버거를 좋아하시는 분들
파이브 가이즈 추천드려요!!

 

IN-N-OUT

 

 

캘리포니아로 이사오고 제일 좋은 점은
인앤아웃 버거를 언제든지 먹을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രᴗര๑) 

 

사진 출처 : 인앤아웃 홈페이지 https://www.in-n-out.com/

 

인앤아웃 버거는 동부에는 없고요, 
중부부터 서부에 많은 버거예요. 

처음에 식사 시간에 인앤아웃을 지나가는 데 
미국 사람들이 Drive Through 하려고 엄청 줄 서있더라고요. 

인앤아웃의 인기를 그 때 다시 한 번 실감했어요.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라서 더 인기가 많은가봐요.

버거 종류는 생각보다 많지 않아요. 

패티랑 치즈가 2장 들어있는 Double-double,
패티랑 치즈가 1장 들어있는 Cheese burger,
치즈 없는 Hamburger 이렇게 있고요. 

저는 보통 치즈 버거 많이 먹어요. 

콤보가 있긴 하지만 할인되는 건 아니고 
그냥 버거랑 감자튀김이랑 음료가 같이 나오는 세트 메뉴예요. 

버거를 주문하면 어니언 추가해줄까 라고 물어보는데
원하시는 분들은 추가하시면 돼요. 

무료고 생양파인데
저는 그게 들어가니까 버거가 더 상큼해지고
특유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것 같아서 좋더라고요. 

그런데 입에서 양파 냄새가 좀 오래가긴해요.  (◡‿◡˶) 

생양파가 싫으신 분들은 baked onion 으로 달라고 하시면 돼요. ^^

 

 

감자튀김이 얇고 약간 눅눅한 편이라서 저는 개인적으로 별론데
좋아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어쨌든 저는 그래서 감자튀김은 애니멀로 먹어요. 

캐러맬라이징한 양파 외에 뭔가 들어가고
위에 치즈랑 소스를 듬뿍 얹은 칼로리 폭탄 감자튀김이예요. 

(다이어트 그게 뭐죠? ƪ( ˘ ⌣˘ )ʃ  먹는건가요?? )

 

인앤아웃 버거가 다른 버거들과 비교해서 신선하고 담백한 맛이 나거든요.
그래서 먹다가 느낀한 게 땡길 때 한 입 먹으면 정말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인앤아웃의 명물은 바로 저 할라피뇨!!

케찹, 빨대 있는 진열대에서 할라피뇨를 마음껏 드실 수 있는데요, 
작아도 엄청 매우니 조심하셔야 해요. 

노란 국물이 뚝뚝 떨어지는게 몸에 안 좋은 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들 때도 있지만
느끼한 맛 잡아주는 데는 이 만한 게 없더라고요. 

담백한 버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인앤아웃 버거를 추천드려요. 

얇고 눅눅한 감자튀김이 싫으시다면 애니멀로 드시구요!!   (ง˙∇˙)ว 

 

 Super Duper 

 

샌프란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가 슈퍼두퍼 버거라고 하더라고요. 
샌프란에서만 먹을 수 있는 버거니까요!!

저는 유니온 스퀘어 근처에서 먹었는데, 한 번만 먹고 온 게 너무 안타까웠어요.  ( ˃̣̣̥᷄⌓˂̣̣̥᷅ ) 

 

 

 

슈퍼두퍼 버거도 햄버거 종류가 단출해요. 

패티 1장 들어있는 미니 버거랑
패티 2장 들어있는 슈퍼 버거.

 

 

저는 패티 2장 있는 수퍼 버거로 먹었고요, 

감자 튀김은 오리지널 말고, 갈릭 프라이즈로 먹었어요!!

와 진짜 정말 맛있더라고요. 

슈퍼두퍼 가시면 갈릭 프랜치 프라이 드셔보세요.

저는 갈릭을 너무 좋아해서 그런지 정말 맛있었어요!!   ꧁⍢⃝꧂ 

 

같이 주는 피클도 느끼함을 잡아주는 효자노릇 톡톡히 했어요.
맛있었어요!!

슈퍼두퍼 버거는 좀 느끼한 편인데 
(먹다보면 기름이 줄줄 나오더라고요 저는 ㅎㅎㅎ)
엄청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요. 

어찌됐든 샌프란 가시면 꼭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Chick-fil-A

 

칙필레는 치킨 버거 파는 곳이예요!!

 

사진 출처 : 칙필레 홈페이지 https://www.chick-fil-a.com/

 

버거 종류는 이렇게 있는데요, 
중요한 거는 그냥 치킨 샌드위치를 시키시면 야채가 들어있지 않다는 점이예요!  (ఠ ̥̆ ఠ) 

무슨 말인가 하실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그냥 치킨 샌드위치를 시키시면 햄버거 빵이랑 치킨만 드시게 돼요 ㅎㅎ

(물론 피클이 사이에 좀 있긴 하지만요 ㅎㅎ)

처음에 이거 먹고 얼마나 당황했는지요. 

일반적인 치킨 버거, 즉 야채랑 치즈가 들어간 치킨 버거를 드시고 싶다면
디럭스를 시키셔야 해요. 

계산대에서 주문하시면 음료는 바로 따라서 주고, 
음식은 직접 점원이 가져다 줘요. 
영수증이랑 같이 어떤 통을 주는 데 그것을 식탁 위에 올려 놓으시면 돼요.

 

 

저는 칙필레 디럭스 샌드위치스파이시 디럭스 샌드위치를 시켜서
남편이랑 컷팅해서 나눠 먹어요.

그리고 감자튀김은 진짜 꼭꼭꼭!!! 시키셔야 해요. 

제가 먹어본 감튀 중에서 칙필레 감튀가 베스트 인 것 같아요. 

소스 어떤 거 줄지 2개 정도 물어보는 데 
그 때 칙필레 소스 달라고 해서 드셔보세요. 

저희는 보통 칙필레 소스랑 바베큐 소스에 찍어 먹어요. 

사진에서 노란색 소스가 칙필레 소스인데 허니 머스타드에 치즈가 들어간 맛이예요.
오른쪽 붉은색 소스는 바베큐 소스인데 바베큐 소스에 케찹 맛이 좀 강해요. 

소스는 달라고 하면 많이 주니까 넉넉히 드세요~

치킨을 너무 좋아하기도 하지만 칙필레는 정말 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특히 감자튀김은 껍질 째 벌집 모양으로 튀겨서 정말 맛있어요. 

치킨 버거 드시고 싶으신 날 한 번 드셔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