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임신 출산/임신 시 알아두면 좋은 지식

임신 출산 육아 관련 웹툰 추천

by Ⓗⓐⓟⓟⓨ 2020. 5. 14.

임신할 무렵 코로나가 퍼지면서 
지금은 꼼짝없이 집에 있게 되었어요. 

임신 초기에는 속이 미식거리고 불편해서 
누워서 쉬기 바빴는데 

13주차 부터였나
확실히 속도 편해지고 뭔가 안정기에 접어들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깨어있는 시간이 많은데
집에서 할 수 있는 게 한정적이라서 심심할 때도 있었어요. 

그러다가 발견한 게 
임신 출산 육아 관련 웹툰 이었어요!!

사실 평소에는 웹툰 같은 거 잘 안 보는데

공감가는 내용들도 많고
궁금했던 사실들을 알려주니까 재미있더라고요. 

다들 평점이 꽤 높고 인기있는 작품들이니까
관심 가는 것들 위주로 하나하나 보시면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 되실 것 같아요. ^^

 

1. 닥터앤닥터 육아일기 (닥터베르) - 네이버 무료 수요웹툰 (미완결 연재 중) 

 

출처 : 네이버 웹툰


산부인과 전문의 엄마
공학박사 아빠의 임신, 출산, 육아 이야기예요. 

닥터앤닥터는 공학박사인 아빠가 연재 중인데요, 
박사 과정 중에 육아 휴학을 3년 동안이나 한 대단한 아빠더라고요. 

공대 감성의 유머코드가 재미도 있지만 
논문을 바탕으로 한 객관적인 자료가 많아서
지식적으로도 도움이 많이 되어서 좋아요.  

요즘 가장 핫한 임신 출산 육아 웹툰 인 것 같아요!!
적극 추천해요!!

https://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732955&no=1&weekday=wed

 

닥터앤닥터 육아일기 - 1. 닥터베르

1. 닥터베르

comic.naver.com

 

 

2. 아기 낳는 만화 (쇼쇼) - 네이버 일부 유료 웹툰 (완결) 

 

 

아기 낳는 웹툰은 총 52화로 2018년에 완결되었어요. 

분만만 힘든 게 아니라 
아기를 품고 있는 열 달 동안도 결코 쉽지 않다는 걸 몸소 느끼고
작가님이 웹툰으로 알리고자 했다는 이야기가 초반에 나와요. 

그래서 귀여운 그림 속에 리얼한 이야기들이 많아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아요. 

임산부도, 남편들도, 
심지어 임신 전 여성들도 많이 본다는 웹툰이예요. 

직접 경험해야만 알 수 있는 것들
임신을 하면서 몸소 겪게 되는 당황스럽고 힘든 시간들을 
잘 그려낸 것 같아요. 

다만, 유료 웹툰이라서 초반 3화까지만 무료고 
나머지는 회당 100원 (대여) 혹은 200원 (소장) 을 내시면 보실 수 있어요. 
 

https://series.naver.com/comic/detail.nhn?productNo=3159179&isWebtoonAgreePopUp=true 

 

아기낳는만화

임신과 출산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나... 반성합니다. 엄청난 변화와 위기를 몰고온 진짜 임신 충격 실화!

series.naver.com

 

 

3.  아기 키우는 만화 (쇼쇼) - 네이버 무료 웹툰 (완결)

 

 

얼마 전 쇼쇼의 아기 키우는 만화가 완결 되었어요. 

아기를 출산하고 나서 느낀 엄마로서의 경험을 재미있게 풀어냈어요. 

육아 꿀팁도 있고, 
아기를 키우면서 엄마들에게만 가해지는 사회적 시선에 대한 분풀이도 있어서
보다보면 금방 빠져들더라고요. 

아직 임신을 하고 있는 저로서는 
아직 경험해 보지 못한 (하지만 곧 경험 할) 상상 속의 이야기를 
먼저 아기를 낳고 키운 친한 언니한테 재미있게 듣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737835&no=1&weekday=mon

 

아이키우는만화

아기를 낳는다고 끝은 더더욱 아니지출산 후 펼쳐지는 어나더 레벨의 세상!

comic.naver.com

 

4. 유부녀의 탄생 (김환타) - 다음 부분 유료 웹툰 (연재 중) 

 

 

2014년부터 연재된 유부녀의 탄생은 엄청난 인기를 얻고
2016년에 윤승아, 이준혁 주연의 드라마 (SBS 플러스) 로도 제작이 되었어요. 

시즌 1 결혼준비부터 시작해서
시즌 1.5 결혼생활, 
시즌 2   임신 주차별 에피소드
시즌 3   출산 후 첫돌까지 육아편
시즌 4   네 살까지 육아편
시즌 5   워킹맘의 삶을 그리고 있어요. 

시즌 2까지는 유료이고요,
시즌 3~5는 무료예요. 

그림도 예쁘고 내용도 재미있어서 적극 추천해요. 
인기있는 건 이유가 있더라고요. 

사실 이미 결혼한 마당에 결혼준비는 재미도 없고 ㅎㅎㅎ
그냥 시즌 2만 결제해서 봤어요.

나머지는 무료로 이용하면 되고요.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married#pageNo=4&sort=asc&type=

 

유부녀의 탄생

누구도 알려주지않은 결혼식 준비에 대한 리얼리티 카툰!

webtoon.daum.net

 

5. 내가 엄마라니 (type_4)  - 네이버 무료 웹툰 (완결) 

 


웹툰 수가 많지는 않지만 
가볍게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웹툰이예요. 

개인적으로 그림도 마음에 들고 유머 코드도 맞아서 좋아했는데요
출산 후 휴재를 공지하시곤 아직도 연재가 안 되고 있네요. 

심심하실 때 간단히 보기 좋아요. 

https://comic.naver.com/bestChallenge/list.nhn?titleId=625157&no=11

 

내가 엄마라니

당황스럽고 혼란스럽고 사랑스러운 첫 임신 에피소드

comic.naver.com

 

6. 아내가 임신했다 (yukino8383) - 네이버 무료 웹툰 

 

 

아내가 임신했다는
아내의 임신 사실을 알게 된 뒤 남편분이 연재하기 시작한 웹툰이예요. 

앞 부분은 아내의 임신과 출산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요. 
딱히 도움이 되는 내용이 있다기 보다는 그냥 짤막한 재미를 위한 웹툰이예요. 
호불호가 좀 있을 것 같긴해요. 

개인적으로는 시즌 2 신서방이 돌아왔다가 더 재미있는 것 같은데
이건 두 아이의 아빠 엄마 이야기로 픽션이라고 하는데 유쾌하고 재미있어요. 
그림도 이전보다 훨씬 나아진 것 같고요. 

아내가 임신했다 꽤 많이 연재하시고 유쾌해서 좋아했는데
뇌종양 수술과 습관성 탈구로 휴재를 하신다고 하시네요 ㅠㅠㅠㅠ
쾌차하시길 빌어요.  

https://comic.naver.com/bestChallenge/list.nhn?titleId=579528&no=117

 

아내가 임신했다

결혼 / 육아 장려(?) 웹툰 저출산 시대를 맞이한 한국의 결혼&육아 장려 웹툰 !! ... ( - -) ..!

comic.naver.com

 

7. 허니허니 (kyonia77) - 네이버 무료 웹툰 (완결) 

 

 

사실 그림이 예쁘거나 가독성이 좋은 건 아니지만
느지막히 만난 두 남녀가 아가를 갖고 낳는 과정이
인간적으로 잘 그려진 것 같아서 좋았어요. 

길지 않아서 그냥 쭉 보기 괜찮아요.

https://comic.naver.com/bestChallenge/list.nhn?titleId=665269

 

허니허니

30대 중후반에 만나 늦은 나이와 불안한 미래에 아이를 갖기 망설이던 신혼부부. 걱정과 설레임이 뒤엉킨 임신과 출산의 기록. 2015년 실시간으로 진행중.

comic.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