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여행 꿀정보/로스엔젤레스 Los Angeles

[LA 여행] 그리피스 천문대 (주차 요금) & 할리우드 사인 촬영 명소

by Ⓗⓐⓟⓟⓨ 2021. 8. 11.

LA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그리피스 천문대 Griffith observatory 에 다녀왔어요. 

라라랜드 LALA LAND 촬영지이기도 하고 
선셋이 너무 예뻐서 LA에 오면 꼭 찾아가는 명소라 다들 잘 아실거예요.

LA에 여행오시는 분들은 다들 꼭 가보시는 곳인데
정작 LA 사는 저는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었어요. 
(심지어 집에서 엄청 가까웠는데도 말이죠.)

코로나 때문에 한동안 문을 닫았었거든요. 

그리피스 천문대가 보이는 루즈벨트 골프장이나 
그리피스 공원에만 자주 갔었어요. 

그런데 그리피스 천문대가 다시 문을 열기 시작했어요.

단, 2021년 8월 현재는 주말에만 열어요!
금요일 낮 12시~ 밤 10시,
토, 일요일 오전 10시 ~ 밤 10시까지 해요. 

2800 E Observatory Rd, Los Angeles, CA 90027

출처 : https://griffithobservatory.org/

 

그리피스 천문대 공식 홈페이지에 가시면 
선셋 시간도 알려주니까 꼭 확인하시고 가세요~

그리피스 천문대는 낮에는 할리우드 사인제임스 딘 동상 앞에서 사진 찍고
LA 시내를 내려다보고 
밤에는 보랏빛 야경을 보기에 너무 예쁘니까요. 

마음 먹고 LA까지 왔는데
낮 뷰도 밤 뷰도 포기할 수 없잖아요! :)

 

 

개인적으로 그리피스 천문대 안에는 그렇게 볼 만 한게 없었어요. 

우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모르겠지만
1시간이면 밖에서 사진 찍고 안을 슬쩍 돌아보기에 충분한 시간이라고 생각해요. 

이 점 감안하시고 선셋 시간 참고하셔서 여행 스케쥴 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출처 : https://www.istockphoto.com/

 

그리피스 천문대는 영화 '이유없는 반항' 에도 나왔고
주인공인 제임스 딘 흉상이 있어요. 

그리피스 천문대를 바라보고 오른쪽에 
생각보다 조금 작게 위치해 있답니다. 

각도를 잘 잡으시면 위의 사진에서처럼
할리우드 사인이랑 제임스딘 흉상과 함께 사진을 찍으실 수 있어요. 

 

 

그리피스 천문대를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어요. 

이 곳으로 올라가시면 LA 시내를 한 눈에 보실 수 있어요. 
물론 인생샷도 찍으실 수 있고요 :)

 

 

망원경 같은 것도 있었는데
오후 7시에서 9시인가 9시 30분까지 오픈한다고 하더라고요. 

저 돔이 열리는지 어쩐지는 모르겠는데
이 시간에 천문대 방문하시는 분들은 
2층에 있는 이 곳도 한 번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주차비는 오르고 올라 
제가 갔을 때는 (2021년 8월) 시간당 10불 이었어요. 

그리피스 천문대까지 올라오지 않고
밑에서 무료 주차하시고 대쉬 버스 Dash bus 를 타고 올라오셔도 되는데 
(정확하지는 않지만 가격은 50센트 정도 할 거예요.
잔돈을 안 줄테니 대쉬 버스 타실 분은 잔돈 꼭 챙기세요) 
생각보다 깔끔하지는 않을 거예요. 

저는 그냥 그리피스 천문대 쪽으로 계속 올라갔어요. 

원래는 이용객들이 많아서 주차하기가 힘들다고 했었는데
제가 갔을 때는 코로나 때문인지 생각보다 파킹하기가 어렵지는 않았어요. 

그리피스 천문대까지 올라가는 길에 평행주차를 하셔도 되고
끝까지 올라오셔서 왼쪽으로 빠지시면 
그리피스 천문대 바로 앞에 평평한 곳에 있는 주차장이 있어요. 
저는 그 곳에 파킹을 했어요. 

올라오는 길에 평행주차를 하든
천문대 바로 앞에 주차를 하든 다 시간당 10불인 것 같아요. 

물론 일방통행 One way 이라서 
그리피스 천문대까지 올라왔는데 주차할 공간이 없을 경우
다시 내려가야 하지만 
혹시 모르니 천문대까지 올라와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주차요금 정산은 선불 형식이예요. 

이 기계로 가셔서 1시간 있으실거면 $10 을 내시고
2시간을 있어야겠다 싶으시면 $20 을 내신 뒤
티켓을 받으셔서 자동차 유리창 앞에 보이게 올려두시면 돼요. 

저희는 $20 지불했었는데
생각보다 볼 게 없어서 1시간도 겨우겨우 보고 내려왔어요.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쇼를 볼 게 아니라서 무료로 관람하고 내려왔는데
주차비로 엄청 많이 냈어요 ㅋㅋㅋ 
배보다 배꼽이 크다는 말 이럴 때 쓰는 건가봐요 ㅋㅋㅋ)

천문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파킹을 하셨다면 
1시간 먼저 계산하시고 추가 정산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사실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보이는 할리우드 사인은 생각보다 크지 않아요. 

제 생각에 할리우드 사인을 크게 볼 수 있고 
사진 찍기에도 예쁜 곳은 레이크 할리우드 파크 Lake Hollywood Park 라고 생각해요. 

3160 Canyon Lake Dr, Los Angeles, CA 90068


레이크 할리우드 공원은 차를 가져가실 경우 
잠시 스트릿 파킹 하시면 되고요.
(가 보시면 이미 많은 차가 평행주차 되어 있을 거예요. 
그 틈을 노리시면 돼요!!)

공원 안에서도 할리우드 사인을 보실 수 있지만 
공원 밖 높은 곳으로 조금만 올라가시면 할리우드를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어요.

공원 사인을 바라보고 오른쪽 언덕으로 올라가시면 공터가 있는데
거기에서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고 있을 거예요. 
그 곳으로 가시면 돼요. 

LA를 즐기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

댓글